스펙 · 인천국제공항공사 / 통신설계
Q. 공기업 통신직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인서울 하위권 3학년 1학기 공대 재학 중에 있습니다. 학부 전공은 기계공학의 방향인데, 제어공학과 통계학 수업이 열려 이수했고, 전공 수업 중 처음으로 흥미를 느꼈습니다. 참여한 공모전과 동아리 활동도 모빌리티의 SW에 대한 방향이었으며 기체 설비에 대한 이해보다 SW와 네트워크 통신에 대한 내용을 알아가는 게 재밌었습니다. 제어공학의 테크를 타자니 성적이 부진해서 (총 평점: 3.14), 무작정 대학원 진학을 선택한다는 것은 무모할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안정성을 추구하는 본인의 성향에 맞춰 공기업의 통신 분야를 떠올리게 됐습니다. Q1. 통신직 TO가 활발한 편인가요? 통신만으로는 TO가 적어서 보통은 전자와 통신을 같이 준비하고, 전기까지 준비한다는 말도 있긴 하더라고요. Q2. 최소한으로 필요한 국가 자격증 Q3. 수도권(서울) vs 지방 TO 및 처우 현황 0 0 공유
2026.06.10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